해피 in 충칭
홈페이지 > 충칭 관광
따주우쓰커
  • 날짜

    2016-08-08

  • CTR

    451

  • Share :

세계8대 석굴중의 하나인 따주우쓰커는 세계문화유산으로 5A국가급 유람지, 전국중점문물보호단위, 충칭10대 문화 상징중의 하나이다.

충칭시 따주우취 경내에 위치한 따주우쓰커는 당(唐)나라 말와 송(宋)나라 초기의 종교마애석각(摩崖石刻)으로서 불교를 주체로 유(儒), 도교의(道教) 의 조각을 바탕으로한 예술보물고, 역사국고, 불교성지이기에 “동방 예술의 명주” 라고 불린다.

따주우쓰커는75처 그릅으로5만 개의 종교 석각, 10만 개의 조각상, 10만 자의 비문으로 구성되였다.그중에서 보우띵싼(宝頂山)과 베이싼(北山) 마애석각이 가장 유명하다.

불교 조각상을 주체로 중국의 후석굴시기 조각예술의 대표 이기도 하다. 뚠황뭐꼬우쿠(敦煌莫高窟), 윈깡쓰쿠(雲冈石窟), 룽먼쓰쿠(龍門石窟), 마이지싼쓰쿠(麦積山石窟)등 중국 4대 석굴과 다 같이 유명하며 고대 한족 노동 인민들의 탁월한 재주와 예술 창조력의 체현이기도 하다.

따주우쓰커는 9-13세기를 거쳐 아주 높은 예술 품질과 다채로운 체제로 세계에 이름이 있다. 세속에서부터 종교에 이르기까지 중국 그시대의 일상 사회생활을 반영하였기에 이시기의 불교, 도교, 유가사상이 잘 어울린 증명이다. 9세기말부터 13세기 중엽까지 석굴 예술상에서 가장 휘황찬란한 진열관이라고 평가받는다.

따주우쓰커의 웅대한 규모, 세련된 예술, 풍부한 내용, 완벽한 보존 경관은 세계에서도 보기 드물다.국내외 정치인, 명인들의 놀라움과 칭찬을 받는 따주우 쓰커는 국내외 유람객들이 천유(쓰촨-충칭川渝)관광시 필수 유람 코스로 알려졌다.

입장료:

여행 계절(3월1일-11월30일)보우띵싼120원/베이싼90원

여가계절(12월1일-익년2월28/29일)보우띵싼90원/베이싼70원

오픈시간:8:30-18:00

주소: 충칭시 따주우현 용강진 북산로

충칭 관광국 공식 사이트 ENGLISH 한국어 繁体中文